last modified 2020-11-29 19:20:22




Printer의 Web Admin 에 들어가서 Network 설정을 좀 손댔다.

Advanced Settings > Network Security Settings > SSL/TLS > Basic

여기에 SSL 보안수준을 변경할수 있다. 원래

Encryption Strength: 112bit Redirect HTTP to HTTPS : Disabled 로 되어 있었다.

난 최고로 높였다. 보안을 중시하니까..

256bit / Enable 로 바꿨다.

이제부터 삽질이 시작됐다.

프린터가 자동으로 restart 되고 나서 이제 web admin에 접속이 되지 않았다. 가지고 있는 모든 브라우져가 web admin에 접속하지 못했다.

공초를 시도했다. 인터넷에 자료가 별로 없었다.

결국 Network Reset 방법을 찾아서 실행했더니 위의 모든 설정도 초기화되었다.

이제 난 최대한 보안수준을 올리기로하고 다시 시도했다.

먼저 "Redirect HTTP to HTTPS"를 Disable로 남겨두고 "Encryption Strength"만 한단계씩 올려서 되는대까지 올렸다. 만일 https가 안되더라도 http로 접근해서 수준을 낮춰야하니까..

결국 192bit까지가 최대였다. 예전에 미국에서 256bit 수출 금지라는 얘기를 들은것 같은데 그것때문인가 이건 나중에 다 알아보기록하고

192bit가 잘되는걸 확인하고 이제 Redirect도 Enable시켰다.

그리고 더불어 Admin 암호도 세팅했다.

뭐든 기계하나사면 시간을 쓰게 되는것 같다.

추가로 작성할것

Wifi Direct설정

Wifi Direct 비번을 알아내려면 프린터에서 버튼을 눌러 종이로 찍어내야한다. 거기의 비번을 보고 Wifi다이렉트로 프린터가 제공하는 와이파이로 바로 붙는다. 그리고 printer의 ip를 이용해 web 관리자화면으로 들어간다.

거기서 우리집 Wifi를 세팅해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4-02-13 11:28:04
Processing time 0.0106 sec